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소비재 브랜드는? (Visual Capitalist)


고화질 출처: 바로가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Top 3가지 브랜드는 구글(Google),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Amazon) 이 각각 100개, 45개, 30개 국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다고 합니다. 1위에서 5위까지 유일하게 비-테크 기업은 이케아(IKEA) 하나네요.


△ 고화질 출처: 바로가기

게임과 관련하여서는 포트나이트(Fortnite), GTA(Grand Theft Auto)와 함께 게이밍 플랫폼으로 유명한 에픽게임즈(Epic Games) 가 전 세계 141개 국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다고 합니다. 닌텐도(Nintendo) 액티비전(Activision) 이 각각 2위, 5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신기하게도 프랑스의 게임로프트(Gameloft)가 3위, 오래된(망한) 게임기로 유명한 아타리가 4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배틀그라운드(PUBG) 개발사인 크래프톤(혹은 PUBG Corporation)이 있길 바랐는데 아쉽게도 찾지 못하였습니다.


△ 고화질 출처: 바로가기

패션 브랜드에서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나이키(Nike), H&M, 자라(Zara), 아디다스(Adidas) 가 1~4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키워드에서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부터 명품 럭셔리 브랜드인 샤넬(Chanel), 구찌(Gucci) 등까지도 폭넓게 함께 보입니다.


△ 고화질 출처: 바로가기

패스트푸드는 역시나 맥도날드 인가 봅니다. 1위부터 5위까지의 브랜드들은 워낙 글로벌하게 잘 알려진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이라 우리 주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들 같습니다. 캐나다의 맥도날드(or 스타벅스)인 팀호턴스(Tim Hortons) 가 눈에 띄네요.


랭킹에 오른 대부분의 소비재 브랜드들은 북미 출신의 기업들이다. 이러한 소비재 브랜드들은 수십, 수백 년간 사람들의 실생활에서 사용되어 이런 브랜딩이 가능했을 것이다. 우리나라 삼성, SK하이닉스가 반도체를 아무리 잘, 많이 제조한다 하더라도, 결국에 사람들에게 브랜딩 될 수 있는 소비재 산업이 더욱 커지는 것이 이상적일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도 가까운 미래에 글로벌 Top 소비재 브랜드가 생겨나면 좋겠다! 배틀그라운드/펍지(PUBG), 비비고 만두, 호미 무엇이 되었든간에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