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 후기] 평창 '수하리 메이힐스', 횡계리 드래곤훼미리, 횡계리 알펜로제 아파트 방문, 사진 기록

무더운 여름, 시원한 평창에 세컨드하우스(별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올해 여름 너무나도 더웠지요? 오늘 23년 9월 5일도 서울은 32도 까지 올라간다는 뉴스가 있네요. 시골이 강릉인 저에게 시원한 여름을 어디에서 보내고 싶냐고 누가 질문을 하면, 저는 평창에서 더위를 피하고 여름을 즐기고 싶다고 이야기 할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에 강릉 온도가 30도였는데, 평창은 25도 더라구요. 너무 시원한 평창! 


평창 어디에 세컨드하우스(별장)을 구하면 좋을까요?

지난 주말 평창 세컨드하우스(별장) 후보 3곳 <수히리 메이힐스>, <횡계리 드래곤훼미리> 그리고 <횡계리 알펜로제> 평창 아파트들 임장 다녀왔어요. 어떠한 형태, 크기의 아파트가 있는지? 주변 상권은 어떤지? 실제로 그곳의 신선한 공기를 경험해보고 왔네요.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1순위, 2순위, 3순위를 공개합니다. 

여름에 단기로 사는 세컨드하우스(별장), 혹은 은퇴 후에 이사갈 후보이기 때문에, 대중교통 여부, 학군(초, 중, 고등학교) 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1순위: 횡계리 알펜로제

제 1순위는 횡계리 알펜로제 아파트입니다. 21평, 25평, 33평형으로 중소형 집크기가 2인 가구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가격 또한 1억 5천에서 2억 사이에 이루어져 있어서 매력적인거 같아요. 


횡계리 알펜로제 아파트 보면 지어진지 17년이 되었다는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외관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지 중앙에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고요.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아파트 외곽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시원한 바람 맞으면서 걷기 좋은 거 같습니다. 


2순위: 수하리 메이힐스

수하리 메이힐스는 32평, 47평의 럭셔리 아파트로 분류해야 할 것 같습니다. 32평이 3억 7,500만원에 거래된 것만 보아도 평창에서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대장 아파트로 볼 수 있을거 같아요. (2순위에 두긴 했지만... 평형, 가격이 사실 현실적이진 않네요. 돈이 아주 많으면 가능한 옵션 정도로...)
 
아파트 게이트를 지나서 가파른 언덕을 올라가야 하는데, 언덕위에 자리한 베란다, 테라스가 뿜어내는 위용이 참 멋지더라구요. 
테라스가 있는 방향이 아마도 동쪽, 동남쪽이었던거 같은데, 좋은 차, 좋은 집의 럭셔리한 은퇴생활을 꿈꾼다면... 이곳이 멋져보이긴 했어요.
약간 외곽에 위치해서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어렵고, 가파른 언덕 위에 있다보니 뚜벅이 생활은 힘들 것 같습니다. (지방 특히 강원도 평창에 사시는데 차가 없긴 힘들겠지만요 ㅎㅎ)

 


3순위: 횡계리 드래곤훼미리

마지막으로 가장 현실적인 옵션이 될 수 있는 횡계리 드래곤훼밀리 아파트 입니다. 18평, 19평, 22평, 27평까지 소형 아파트가 저렴한 가격이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높은 아파트 단지가 아니다보니까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도 계실거 같아요. 35년이나 된 연식이 오래된 단지이다보니 그 부분은 참고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좋게 느꼇던 점은 언뜻보면 서울의 압구정동, 분당의 정자동 느낌이 나는 외관이었어요. 
나름 단지 내 정원도 이쁘고~ 작은 놀이터도 있답니다.  
은근 느낌있죠? 게다가 평창 시내에서 제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의점을 간다거나 음식점에 가기는 가장 좋은 위치였던거 같아요!

 


평창에서 여름을 보내고 싶은 이유도 기록해둡니다. 

첫번째로, 평창은 한국의 여름 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어요. 그림 같이 산에 둘러쌓인 자연 경관과 시원한 공기는 무더위를 피해 여름을 즐기기에 참 좋은 도시에요. 게다가 강릉/양양/속초/고성 등과도 거리가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해변가로 피서를 떠나기도 굉장히 지리적으로 유리해요. 여름 동안 지낼 부동산이 있다면 우리가 직접 가서 지내도 되고, 임대를 해줘서 수익을 창출 할 큰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평창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해 많은 인프라시설이 구축되기 전부터 국내외 다양한 행사,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요. 실제로 <더위사냥 축제>, <클래식 축제>, <효석 문화제>, <백일홍 축제>, <농악 축제>, <송어 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등등 다양한 축제가 준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마지막으로 평창은 서울과 자동차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해서 고속도로를 통해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새롭게 생긴 KTX 고속열차를 이용해서도 아주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평창에서 가까운 강릉, 양양, 속초 등의 해수욕장, 서핑, 주변 대도시 관광 등도 아주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은퇴해서 평창에서 만나요 여러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