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게임 뉴스 (20년 11월 23일)
- 로블록스(Roblox)를 통한 Lil Nas X 의 콘서트가 약 3천3백만명 이상의 조회수(Views 이고, Unique Viewership 수치는 아님)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 4월에 열렸던 포트나이트(Fortnite) Travis Scott 콘서트의 4천5백만명 보다는 적은 수치이지만, 게임성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로블록스 플랫폼이 "음악" 필드까지 진출한다는 관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본다. 곧 IPO 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정확한 기업가치(Valuation) 이 공개되진 않았은 상태이다. The Verge, Venture Beat
- StreamElements 의 최근 리포트에 따르면, 트위치(Twitch.tv)가 지난 10월 총 16억 시간의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영상 플랫폼 중 최고의 성적을 달성했다고 한다. (이는 2019년 10월과 비교했을때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 페이스북 게이밍(Facebook Gaming)의 10월 시청시간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여전히 전년대비 시청 시간은 두 배로 늘었다고 한다. Gamesindustry.biz
- 클라우드게이밍 서비스인 엔비디아(Nvidia)의 지포스나우(GeForce Now) 와 구글(Google)의 스타디아(Stadia)를 iOS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각각 iOS 의 어플이 아닌 Safari 와 같은 웹을 통하여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 같다. 애플(Apple)과의 협의점을 찾은 것인지 향후 미래가 궁금해진다. Venture Beat, Polygon
- 애플이 총 매출 11억 이하의 중소기업(or 스타트업)들을 위한 수수료 절감 정책을 진행한다고 한다. 기존 70:30 수수료가 아닌 85:15 로 애플 생태계의 약 97%에 해당하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Gamesindustry.biz
- CDPR 은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17)을 통하여 "스트리밍 모드(Streaming mode)" 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고 한다. 이 기능은 스트리머들은 게임을 할때 저작권이 있는 음악들이 재생되면, 실제 방송에는 노출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으로 보인다. 이 기능을 통해서 스트리머들은 마음 편하게 방송을 즐기고, 생산될 수 있는 재미있는 컨텐츠가 저작권 이슈에 의해 제거되는 것을 방지하여 더욱 많은 유저 컨텐츠(UCC)가 생산되도록 도움을 줄 것 같다. Polygon
△ 콘서트장에서 카운트다운 보며 기다리는 모습!
△ 많은 유튜버들이 로블록스 콘서트를 즐기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Yay Old Town Road!)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