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온 온라인 (Albion Online) 하는 법! 플레이 후기 및 팁!

제작사: Sandbox Interactive
런칭: 2017년 7월 18일


8월 초였나, 알비온 온라인 게임을 처음 들었는데 중세 판타지 월드의 배경의 Sandbox MMORPG 게임이다.

알비온 온라인은 어떠한 Sandbox MMORPG 일까?
내가 표현하는 알비온 온라인은 Ultimate Sandbox라고 부르고 싶다. 모든 가능성을 플레이어에게 맡기기 때문이다.

첫번째 특징은 알비온 온라인의 “경제활동” 으로 농사, 자원탐사, 장비제작, 거래 등으로 이루어 진다.
농사는 개인의 섬, 길드 섬 등에서 자유롭게 식물을 재배하거나 동물을 키워 고기를 얻을 수 있다.
Albion 월드를 탐사하며,  5개의 다른 원자재 (Raw material)을 구할 수 있고, 정제 (Refine)을 통하여 제작에 활용 할 수 있는 재료로 바꿀 수 있다.


알비온 온라인 원자재


두번째는 “성장의 자유로움” 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어떤 방향으로 나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방향을 내가 알아서 선택해 나가고, 그에 필요한 장비 또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검과 방패를 들게되면 전사가 되고, 지팡이를 들면 마법사, 힐러가 되는데 여기서 독특한 점은 어떠한 장비도 섞어서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근접 (탱커, 딜러), 원거리 (딜러), 마법 (딜러, 힐러) 등 중 원하는 무기를 선택하고 숙련도를 늘려가면 된다.
여기서 숙련도로 표현한 것은 바로 데스티니보드 (Destiny Board)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B’ 키를 누르면 확인 가능)
알비온 온라인 데스티니 보드
내가 원하는 방식의 전투,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데스티니보드를 채워가며 성장해가는 기분이 쏠쏠하다.
다른 MMORPG라면 다른 클래스의 캐릭터를 다시 만들고, 키워야 하겠지만, Albion Online은 숙련도를 쌓아간다고 보면 이해가 쉽다.

그리고 내가 가장 기대하는 알비온 온라인의 특징은 바로 Cross-Platform 크로스 플랫폼이 가능한 게임이라는 점 이다.
여기서 크로스 플랫폼이란, Windows, Mac, Linux, Android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 게임이 플레이가 가능하다라는 점이다!
알비온 온라인 크로스플랫폼
하지만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다. 만약 출시가 된다면, 알비온 온라인을 핸드폰으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정말 기대 된다 ! )

하드코어 플레이어는 안되겠지만 꾸준히 플레이를 해볼 생각이다.

<기타 도움말>
게임 시작 방법: Albion Online (알비온 온라인)은 Pay-to-Play로 3가지 Starter Packs 중 하나를 구매해야지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 비싼 Pack 일수록, 제공하는 혜택이 더 많아 진다. (인게임 골드, 인게임 아이템, Premium Status,  등등)  잘 살펴보고 자신이 원하는 Pack을 선택하여 구매하면 된다.
알비온 온라인 스타터팩
도시 맵과 건물 (단축키: 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