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021의 게시물 표시

영화 소울(Soul) 후기 - 픽사 애니메이션

이미지
  △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포스터 2가지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  우리는 남에게 영감을 주는 일을 하지만, 정작 우리 자신도 영감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아. We're in the business of inspiration, but it's not often we find ourselves inspired. 매 순간을 제대로 살거야.  I'm going to live every minute of it. △ CGV 에서 받은 소울 필름 굿즈 귀엽다!

독서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20주년 특별 기념판)

이미지
2021년 1월 독서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20주년 특별 기념판) 옛날에 오리지널 1편을 읽었었으나, 20주년 특별 기념판을 다시 구입하여 읽어보았다. Study Session 항목을 통해 중요한 내용들을 다시 집어주고, 20년이 지난 시장상황에 대한 추가적인 피드백도 담겨있어서 좋았다.  내가 집중해야할 부분들 자산 부문을 튼튼하기 자지자. 금융 IQ 계발을 통해 용감한 투자를 하자. '원하는 것' 그리고 '원하지 않는 것' 을 생각해보고 나를 동기부여 시키자.  ----------------------------------------------------------------------------------------------------- 직장은 장기적 문제에 대한 단기적 해결책일 뿐이다. 부자는 자산에 초점을 맞춘다. 부자가 아닌 이들은 수입에 초점을 맞춘다. 여기서 자기 사업을 하라는 것은 자산 부문을 튼튼하게 다지라는 의미다. 일단 자산 부문에 돈을 투입하고 나면 절대로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해라. 로버트는 자신들에게 자신만의 사업에 관심을 가지라고 말한다. 직장을 유지하면서 부채가 아닌 진짜 자산을 사기 시작하라는 것이다. 집으로 가져오고 나면 가치가 떨어지는 개인 소유물도 사지 말아야 한다. 지출을 낮추고 부채를 줄이고 견고한 자산 기반을 부지런히 구축하라는 얘기다. 현실 세계에서 앞서 나가는 사람은 대개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용감한 사람이다.  "어째서 우리는 리스크를 감수하는가?" "어째서 우리는 금융 IQ를 계발해야 하는가?" 그리고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선택의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으니까."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때마다 나는 똑같은 것을 권한다. 삶에 대해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라는 것이다.  승자의 가장 큰 비밀은 바로 패배를 통해 승리를 위한 영감을 자극받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들은 지거나 잃는 것을 두려...

Master of None 시즌2 에피소드9 : 스톰 킹 아트 센터

이미지
  요새 보고있는 나에게 힐링되는 드라마 Master of None (마스터 오브 제로) 이다.  Parks and Recreation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에 나오는 '아지즈 안사리' 주연의 가볍게 볼 수 있는 드라마이다. 시즌2 에피소드9 를 보는 중, 너무나 멋진 아름다운 공원을 볼 수 있었다. 바로 '스톰 킹 아트 센터' 이다.  개인적으로 여행에 대한 욕심이 크지 않은데, 저런 멋진 공원은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미국 뉴욕에 있는 것은 보너스 아니겠는가~  △ 넓디 넓은 공원에서 와이파이를 찾는 이런 개그코드 △ 어떻게 저렇게 땅과 잔디를 유지했을까 △ 정말 웅장한 나무들 사이를 걷는 모습 △ 오늘 서울의 날씨처럼 폭설이 내린 장면까지 △ 2021년 1월6일 수요일은 엄청나게 많은 눈이 온 날~ 기억은 못하겠지만 기록은 남겨둔다. 

The Minimalists: Less is Now (오늘도 비우는 사람들)

이미지
  더 미니멀리스트, 조슈아와 라이언의 새로운 다큐멘터리   The Minimalists: Less Is Now (오늘도 비우는 사람들) 이 21년 새해 첫날 1월 1일 공개되었다.  트위터를 통하여 그들의 Inspirational quotes 를 가끔 읽는데, 다큐멘터리가 새롭게 공개된다고 해서 넷플릭스로 향했더니~ 벌써 번역도 완료되어있고 동시공개가 되었나보다.  사실 그들의 이전 다큐멘터리와 팟캐스트 내용과 크게 벗어나거나 새로운 내용은 없었던 것 같다. 하지만 미니멀리즘이란 아이디어를 반복적으로 내 자신에게 상기시켜줌으로써 얻는 많은 장점들이 있는 것 같다. 단순히 쓸데없는 물건을 줄인다는 개념보다, 더 의미있는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내가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 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  보면서 좋았던 부분들을 기록해본다. Favorite quotes from the documentary. 많은 돈, 물건들을 통해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었다고 생각했지만, 내 꿈은 아니였어요.  I might have been living the American Dream, but it wasn't my dream.  진정한 의미의 아메리칸 드림은 자유로움이라고 생각해요. And so, really what the American dream is this sense of freedom.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들에게 잘보이기 위해서 갖고 있지도 않은 돈으로 필요하지도 않은 물건은 사곤 합니다. ( 그들의 Favorite quotes 중 하나! ) Buying things that you don't really need with money you don't really have to impress people you don't even really like. 내가 물건이 너무 많은 건지 알아보려면 물건을 보관할 공간이 부족할 때가 아니라 물건의 목적의식이 사라졌을 떄 인 것 같아요. 물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