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알파리츠 알파돔타워4 내부를 둘러보다. (2018.12)

신한알파리츠: 알파돔타워4 내부를 둘러보다. (2018.12). 건물 내부 탐방
신한알파리츠 투자자의 개인적인 생각

이 건물에서 일을하는 사람으로 매일매일 출근을 하고, 일어나있는 시간의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내에서 보낸다. 우리회사가 임대하고 있는 층은 12층에서 15층 까지로, 어떤 층은 약간 한산하다 시피 조용하고, 어떤층은 꽤나 북적북적하다. 우리회사는 꾸준히 신규인력을 채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200-300명 이상의 채용이 계획되어 있다고 하니, 곧 있으면 4개 층 모두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혼자 알파돔타워4 에 대해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니, 우리회사 소유의 층을 제외하고는 어떻게 활용이 되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었다. 신한알파리츠 홈페이지에 주요 임차인 정보항목에는 크래프톤(블루홀), 네이버, 스노우, MUJI, 워크앤올,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등이 표기되어 있다.



하지만, 이게 다일까?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절대적 신뢰를 하는 것은...
직접 발로 뛰고, 직접 내 눈으로 확인하고, 내 귀로 듣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신할알파리츠에 투자를 결심하게 된 것도 내가 항상 눈으로 정성적인 반응을 볼 수 있기때문이다.)

신한알파리츠 홈페이지에 표기되지 않은 상가들도 역시나 많이 있다. 1층에는 "카페 아티제", "맘모쓰커피", "하겐다즈" 등이 자리하고 있고, 최근에는 "카페 마마스"까지 들어와서 회사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 같다.

2층에는 MUJI 가 굉장히 큰 크기로 자리를 하고 있고, 곰탕점문점 우영관, 헤어살롱 임가이 등이 있다. 하지만 여전히 주인을 기다리는 공간들도 있는 듯 하다.

[알파돔타워4 2층]

3층의 경우, 신한은행과 더풋샾, 치과 등이 자리잡고 있지만, 2층보다 더 큰 크기로 빈공간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3층의 경우,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등이 임차를 하고 있는 알파돔타워3 으로 연결되는 공간까지 있는 핫플레이스 예정공간이다. (본인피셜)

[알파돔타워4 3층]


[고층 오피스들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의 모습]
총 10개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6개는 고층용, 4개는 저층용으로 이루어져있다.
현재 임차해있는 기업들이 눈에 확 띄게 보인다.



평일 저녁에 1층을 지나가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의 투자자산인 알파돔타워4 내부를 직접 눈으로 보고, 걸어다니는 사람들의 소리를 듣는 현장조사도 꾸준히 해봐야겠다. 2층, 3층이 눈에 띄게 바뀌는 날을 기다리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