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표현 공부: 내가 알기로는, 내가 듣기로는, 내가 보기에는

영어표현 공부, 빨간모자샘, 빨모샘, 영어스터디!

영어회화 스터디를 시작하였고, 스터디원들과 매일매일 영어표현을 자습하고 공유하기로 약속하였다.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라이브 아카데미 라는 좋은 영어학습 YouTube를 소개받았다. 빨간모자샘 (빨모샘) 이라 불리우는 교포로 보이는 선생님이 영어를 아주 쉽게 가르쳐 주신다. 동영상 중 하나에 나온 내용을 간략하게 메모한다.

1. 내가 알기로는..
As far as I know..
As far as I understand..
Based on what I know.. 
According to what I know.. 
To my knowledge..

2. 내가 듣기로는..
From what I hear.. : 현재형이므로 '지속적' 팩트에 대한 상태
From what I heard.. : 과거형이므로 현재는 모름
From what I've heard.. : 알아왔던…
As far as I've heard..
I was told (that) …

1, 2번은 외부에서 얻은 지식 바탕으로 이야기 한것...

3. 내가 보기에는 /  생각에는..
The way I see it, ..
As far as I can tell, .. 
I think that ..
In my opinion, ..

3번은 판단 의한 이야기

빨모샘은 다양한 표현들이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위에서 아래로..), 혹은 자신이 발음하기 편한 1-2개 정도의 표현으로도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충분하다고 하니 너무 욕심은 안부려도 될듯하다. 

댓글